인터넷중독과 게임중독의 진단
I. 진단
현재 인터넷과 게임중독의 정의와 진단체계가 확실히 수립되지 않아 학자들마다 다소 의견이 다르지만, 인터넷과 게임중독자들은 알코올이나 도박 중독자들과 비슷하게 강박적 사용과 집착, 내성, 금단, 조절불능, 일상생활의 부적응과 같은 다양한 증상
심화, 열악한 청소년의 여가 인프라 등의 요인으로 접근성이 높고 사용하기 쉬우며, 게임을 통한 욕구충족 경험이 그들의 발달적 특징과 부합한다는 점에서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초 중 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에 대해 기술해 보겠다.
인터넷 ? 스마트폰 중독은 이미 빠른 시간 내에 해결해야하는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본 글에서는 현재 초등학교 6학년에 재학중인 XXX 군을 대상자로 선정하여 인구 사회 및 생활양식특성을 상세히 기술하고,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대상자를 위한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 예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