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 자신의 생존을 위협하는 상황을 제대로 이해한다면 자신의 생존을 위해서 진화에 부적응 요소인 환경문제 해결에 협력할 수 있으리라는 예측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화 ‘중앙역’을 보고 영화 감상평을 쓰되, 독자적이고 일관된 주제를 정하여 논문형식으로 작성해 보겠다.
영화중앙역은 이런 그림엽서의 것과는 판이하게 다른 브라질을 보여주었다. 중앙역이 보여주는 브라질은 달콤한 낭만과 여유가 치부를 감추는 대책 없이 미화된 브라질이 아니라 냉엄하고 삭막한 현실이 엄존하는 브라질이었다. 따라서 영화중앙역이 전해주고자 하는 의미를 찾기 위해 심층적으로
연민을 불러 일으킨다. 결국 '패왕별희'는 중국의 복잡한 현대사의 굴곡 속에서 살아가는 인간들의 모습에 대한 메타포로서 의도적으로 선택 된 것이 아닌가 싶다.
그러므로 데이와 샬루, 그리고 쥬산의 삶은 역사 속에서 이루어지는 것임과 동시에 경극이라는 예술의 구조와도 연관지어져 생각될 수
Ⅰ.서론
<왕의 남자>가 한국영화 역대 최고 흥행 기록을 새로 세웠다. 지난해 12월 28일 시사회를 시작으로 개봉한 <왕의 남자>는 지난 18일까지 112일간 서울 365만 9,525명을 포함 전국 집계 1,230만 1,289명의 관객을 기록했다. 국민 4명 당 1명이 관람한 셈이다. <왕의 남자>는 순제작비 44억원에 배급과 마
영화 그 이상의 의미를 제공하고 있다. 얼마나 많은 관객이 그들의 재기넘치는 대화와 일상의 피로와 두려움에 공감했는지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적어도 그들과 함께 20대를 보내온 조금은 젊지 않은 관객들이라면 충분히 이 영화에 대한 매력을 느꼈을 것이다. 또한 주인공인 엔단호코와 줄리델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