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성의 꼬리가 지구를 스치기는 했지만 아무 일도 없었다.
2. 신라 진평왕 때 승려 융천사(融天師)가 지은 10구체 향가 "혜성가"(彗星歌)는 혜성이 출몰하자 노래를 지어 부름으로써 혜성을 몰아낸다는 주술적인 성격을 띠고 있다.
비슷한 시기 서양에서는 우주는 완전무결해야 한다는 관념 때문에 혜
장시간을 요하기 때문에, 다른 과학실험 모양 간결하지 못하고, 단 시간 내에 결과를 도출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그러므로 과학의 다른 영역처럼 직접적인 실험이 불가능하므로 지구과학의 효과적인 수업을 위해서는 모형을 활용하거나 시각적인 자료를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우주에 있는 다른 생물체에 대한 호기심이 상승하였다. 우주의 여행은 100년 전의 북극탐험이나, 에베레스트에 대한 탐험과 비슷하며, 인간이 가진 이웃에게서 멀어지고자 하는 욕망이 표현된 방랑기질, 소혹성과 혜성의 지구 충돌에 대한 위기감의 증폭됨으로, 우주를 지구의 식민지로 하여 이러한 사
우주의 모든 빛과 생명체를 창조하였다고 한다. 그리고 라이프니쯔(Leibniz, 1646-1716)의 예정조화설은 모나드설(Monadology)을 연상케 하여 본래 우주는 조화되도록 神이 예정해서 이 우주를 창조했다고 주장하기도 한다.
우주론의 언급에 있어 우리의 관심을 끄는 것은 현대 자연과학적 우주론의 하나로서
영광을 위해서 해야 되는 것이다.(고전 10:31)
Ⅲ. 창조의 과정
1. 첫째 날 : 빛의 창조
하나님께서는 첫째 날 빛을 창조하시고 다음으로 빛과 어두움을 나누사 빛을 낮이라 칭하시고 어두움을 밤이라 칭하셨다. 그리고는 빛과 어두움을 나누셨으니 지구의 자전이 시작되었음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