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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창조의 목적

Ⅲ. 창조의 과정
1. 첫째 날 : 빛의 창조
2. 둘째 날 : 궁창의 창조
3. 셋째 날 : 물과 식물의 창조
4. 넷째 날 : 태양, 달, 별의 창조
5. 다섯째 날 : 물과 공중 생물의 창조
6. 여섯째 날 : 육축, 기는 것, 땅의 짐승과 인간의 창조

Ⅳ. 진화론의 허구성

Ⅴ. 창조론의 증거
1. 지구의 자기 능률의 붕괴
2. 지구의 회전
3. 혜성의 붕괴

Ⅵ. 창조론의 교육

Ⅶ. 창조론의 다양한 견해
1. 중조론자(gap theory)
2. 불확정 시대 이론(indefinite age theory)
3. 하루는 한 시대 이론(day-age theory)
4. 벌고프(L. Berkhof)의 견해
5. 계시일 이론(revelatory day theory)
6. 편의 이론(revelatory device theory)
7. 그 외의 이론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믿었던 진화론은 많은 모순을 갖고 있다. 그러나 창조론이 주장하는 창조주에 의한 모든 생명체의 탄생 또한 하나의 믿음이라고 생각된다. 어느 것이 옳고 그르다는 것은 쉽게 단정 지을 수 없을 것이다. 다만 두 가지 모두 우리의 근원을 찾기 위한 노력이고 믿음인 것이다. 어느 하나만이 옳다고 그것만을 주장하는 것은 크나큰 오류를 저지르기 쉽지만 맹목적인 진화론자들에 의한 화석날조 등과 같은 결과를 초래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과학적으로 볼 줄 알고 보고자 하는 사람은 창조론을 선택하리라 생각한다. 우리는 살다 보면 무언가의 힘에 이끌릴 때도 있다. 그리고 우리의 힘으로 개척해 나갈 때도 있다. 이것은 창조론에 바탕 한 것이다. ꡒ믿음과 이성ꡓ이것이 현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의 삶의 힘이고 구분될 수 없고, 판단되어질 수 없는 하나의 동조체이다.

Ⅱ. 창조의 목적

자존(自存)하시며 전지하신 하나님께서 우주만물과 인간을 창조하실 때에는 아무런 계획이나 목적이 없이 창조하신 것이 아니라 확실한 계획과 목적을 가지고 하신 것이다. 그 목적을 한 마디로 하면 하나님의 영광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것은 두 가지로 나누어서 생각할 수 있겠다.
첫째, 하나님은 당신의 영광을 드러나게 하기 위해서 창조하셨다. 이러한 측면은 성경 여러 곳에 나타나 있다. 시편 8장 1절에서 " 여호와 우리 주여 주의 이름이 온 땅에 어찌 그리 아름다운지요 주의 영광을 하늘 위에 두셨나이다"고 했고, 시편 19장 1절에서는, "하늘이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하고 궁창이 그 손으로 하신 일을 나타내시는 도다"고 했다.
둘째, 하나님은 영광을 받으시기 위해서 창조를 하셨다. 역대상 16장 29절에서는, "여호와의 이름에 합당한 영광을 그에게 돌릴 지어다. 예물을 가지고 그 앞에 들어갈지어다. 아름답고 거룩한 것으로 여호와께 경배 할지어다"고 했고, 시편 29장 1-2절에서는, "너희 권능 있는 자들아 영광과 능력을 여호와께 돌리고 돌릴 지어다. 여호와의 이름에 합당한 영광을 돌리며 거룩한 옷을 입고 여호와께 경배 할지어다"고 했다. 특히 구속받은 성도들의 모임인 교회가 하나님께 해야 될 중요한 의무는 그에게 영광을 돌리는 일이다(롬 15:6-9,고전 6:20,고후1:20,벧전 4:16). 뿐만 아니라 우리는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해야 되는 것이다.(고전 10:31)

Ⅲ. 창조의 과정

1. 첫째 날 : 빛의 창조

하나님께서는 첫째 날 빛을 창조하시고 다음으로 빛과 어두움을 나누사 빛을 낮이라 칭하시고 어두움을 밤이라 칭하셨다. 그리고는 빛과 어두움을 나누셨으니 지구의 자전이 시작되었음을 알 수 있다.
참고문헌
강건일, 진화론 창조론 산책, 참과학
마이어·에른스트, 진화론 논쟁, 사이언스북스, 1998
윤소영 역, 종의기원-자연선택의 비밀을 밝히다
켄A.햄, 진화론은 새빨간 거짓말, 1999
칼 세이건·앤 드루얀, 김동광 역, 잃어버린 조상의 그림자
한국창조과학회편, 노아의 홍수는 역사적 사실인가?, 두란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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