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제 6세대 영화
1. 시대적 배경
1989년 6월 4일 민주화를 요구하며 베이징의 톈안먼 광장에서 연좌시위를 벌이던 학생, 노동자, 시민들을 계엄군을 동원하여 탱크와 장갑차로 해산시키면서 발포, 많은 사상자를 낸 사건이다. 이 시기 중국은 급속한 개혁개방으로 인해 많은 부작용을 안고 있었다. 이
Ⅰ. 교재 제15장의 내용을 요약 정리
영화계의 6세대는 5세대의 전위성이 점차 그 빛을 잃어갈 즈음, 현대화와 함께 유입된 소비문화가 대륙문화의 현실로 강력하게 다가오면서 대중문화의 새로운 개념이 형성될 무렵에 거듭 제기된 문화 보수주의와 함께 사회주의 대중문화의 새로운 전략이 공존하
Ⅰ. 제 6세대 영화
1. 시대적 배경
1989년 6월 4일 민주화를 요구하며 베이징의 톈안먼 광장에서 연좌시위를 벌이던 학생, 노동자, 시민들을 계엄군을 동원하여 탱크와 장갑차로 해산시키면서 발포, 많은 사상자를 낸 사건이다. 이 시기 중국은 급속한 개혁개방으로 인해 많은 부작용을 안고 있었다. 이
Ⅱ. 지아장커감독과 스틸라이프
1. 감독소개
출생 1970년 (중국)
학력 북경전영학원
수상 2006년 제63회 베니스영화제 황금사자상
1998년 제3회 부산국제영화제 뉴 커런츠
1996년 홍콩 독립영화제 금상 경력 중국 청년실험영화집단 창립멤버
경력 : 영화: 동(2006), 스틸라이프(2006), 워킹 온 더 와일
중국 전역에 전개했던 내란이었다. 이 시기 동안 대부분의 영화들은 불과 몇 편의 전쟁영화를 제외하고 이유 없이 공개적인 비판과 상영금지 처분을 받아야 했다. 또한 대부분의 영화 제작사들은 폐쇄되었으며 감독, 배우 등을 포함하여 수많은 사람들이 노동에 동원되어 정치적인 재교육이라는 미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