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은 5세대 감독의 스타일과는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당시 개인의 파멸과 진실·독특한 생명력 등을 묘사·서술하기 시작했고, 새로운 영상 표현방식 또한 무시할 수 없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지아장커감독의 극영화 가운데 각자 한 편을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
Ⅰ. 제 6세대 영화
1. 시대적 배경
1989년 6월 4일 민주화를 요구하며 베이징의 톈안먼 광장에서 연좌시위를 벌이던 학생, 노동자, 시민들을 계엄군을 동원하여 탱크와 장갑차로 해산시키면서 발포, 많은 사상자를 낸 사건이다. 이 시기 중국은 급속한 개혁개방으로 인해 많은 부작용을 안고 있었다. 이
Ⅰ. 제 6세대 영화
1. 시대적 배경
1989년 6월 4일 민주화를 요구하며 베이징의 톈안먼 광장에서 연좌시위를 벌이던 학생, 노동자, 시민들을 계엄군을 동원하여 탱크와 장갑차로 해산시키면서 발포, 많은 사상자를 낸 사건이다. 이 시기 중국은 급속한 개혁개방으로 인해 많은 부작용을 안고 있었다. 이
감독들은 주선율 영화로 전향하거나 지하전영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다.
4) 지아장커 (賈樟柯)
18살 때 타이유안의 예술학교에서 유화를 전공했으나, 1993년에 영화로 진로를 바꾼 그는 베이징 영화학교에 들어가 영화이론을 공부했다. 97년 만든 장편 데뷔작, 16mm장편 극영화 <소무>는 그해 해외에서 가
Ⅱ. 지아장커감독과 스틸라이프
1. 감독소개
출생 1970년 (중국)
학력 북경전영학원
수상 2006년 제63회 베니스영화제 황금사자상
1998년 제3회 부산국제영화제 뉴 커런츠
1996년 홍콩 독립영화제 금상 경력 중국 청년실험영화집단 창립멤버
경력 : 영화: 동(2006), 스틸 라이프(2006), 워킹 온 더 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