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gsaw 방법을 수정한 후, 여기에 STAD의 요소를 첨가하여 ‘Jigsaw Ⅱ’ 모형을 제안한 바 있고, 보다 최근에는 ‘Jigsaw Ⅲ’가 등장하기도 하였다. 이 밖에도 다수의 변형 Jigsaw모형들이 있다.
Ⅱ. 직소우학습(Jigsaw학습)의 특징
아동․학생은 공동의 이익을 위해서 함께 배운다고 하는 협동적 소집단
Jigsaw학습형태의 적용 방법과 범위가 달라질 수 있을 것이다. 다루기, 만들기, 가꾸기 및 기르기, 건사하기의 모든 영역에 적용하는 것은 아니고 영역의 특성과 지역, 학교, 학년의 여건을 고려하여 적절히 적용하면 될 것이다.
Ⅱ. 직소우학습방법(Jigsaw협동학습)의 정의
Jigsaw모형은 Elliot Aronson과 그
협동학습은 기존 학습구조의 정서적 폐해 보다는 이러한 지적인 위기를 극복하고자 나타난 대안이었다.
Ⅱ. JIGSAW학습방법(직소우협동학습)의 발전
Jigsaw모형을 만든 Aronson 등(1978)은 전통적인 경쟁학습구조의 교실 환경을 협동학습구조로 바꾸기 위해 다음과 같은 두 가지 방향을 정하였다. 첫째로
학습모형, 직소모형, 일반 수업 모형에 ICT를 사용하는 계획안을 구상했다. 특히 1차시와 2~3차시를 중점적으로 계획했는데 1차시는 문제해결학습모형을 사용했으며 동영상을 통해서 문제를 확인하고 짝과 함께 토론하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2~3차시는 직소Ⅱ모형을 이용해서 학생들이
Ⅰ. 서론
Jigsaw모형은 미국의 Texas 대학에서 Aronson과 그의 동료들(1978)에 의해서 개발된 협력 학습모형으로서 학생들이 학습 과제 내용 부분에 대해 교육적 전문가가 되는 형식을 취한다. 즉 전문가가 되면 팀원 각자가 자신이 맡은 부분을 가르치고 팀 구성원인 다른 학생들은 배우는 것이다.
이 모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