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런 예배가 되기를 바랍니다.
1, 엉성하지만 감격과 환희의 눈물이 있는 찬양이 있는 예배를 드리고 싶다.
2, 더듬거리고 앞뒤가 잘 맞지 않아도 하나님 앞에서 감히 고개를 들지 못하여 가슴 치는 세리들과 창기들의 기도가 있는 예배를 드리고 싶다.
3, 아름다운 벽화나 예쁘게 장식된 꽃꽂이는
찬양을 가르치며, 찬양을 통하여 하나님을 체험하게 하며, 그들의 상한 심령이 치유함을 얻는 경험을 갖게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2.1.2. 교회음악의 의의
교회음악(Church music)은 노래하는 집단인 교회라는 공동체에서 사용되는 음악으로서 예배와 전도, 기독교 교육에 관계되는 모든 성악곡과
예배에는 지대한 관심을 보이면서도 교회 안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교회음악에 대해서는 그 동안 안일하게 다루어 왔음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초대교회의 문헌을 살펴보면 말씀과 찬양이 예배의 중심이었으며 기독교가 발전하는 데 찬양이 중심이 되었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교회음악이 신
서술함에 있어 구약시대의 하나님 중심 예배 즉 영적예배에 대한 일반적인 관념들을 언급하려고 한다. 교회의 주된 활동은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것이다. 예배 드리는 일에 만약 교회가 실패 한다면 교회는 친목 단체난 강의실로 전락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따라서 본 논문은 그 연구의 범위를 레위기
4월 갓 23세의 나이로 자비를 드려서 최초의 저서를 출판하게 되는데 그것은 기독교에 동정적이라고 알려진 스토아 철학자 세네카(Seneca)의「데 클레메티아 (De Clenmentia)(관용론) 칼빈은 에라스무스와 인문주의자의 찬양자로 로마 철학자 세네카의 작품을 주석하였다.
을 학문적으로 주석한 것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