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리채플린은 이러한 의상의 특성을 본능적으로 이해했다. 그의 재능을 높이 평가하지 않는 주위의 시선 때문에, 그는 독창적인 새로운 인물 창조의 필요성을 절감하게 됐다. The Magazine,『 눈물과 웃음, 유머와 페이소스로 캐릭터를 구축한 희극왕』, The Magazine, 2004
찰리채플린은 최초로 그가 출연한
1918년 배우 밀드레드 해리스와 결혼
1924년 배우 리타 그레이와 재혼
1936년 배우 폴레트 고더드와 재혼
1943년 극작가 유진 오닐의 딸 오나 오닐과 재혼
“ 난 정말이지 뭘 어떻게 해야 코미디 답게 보일 수 있을지 몰랐다. 작은 모자에 꽉 끼는 윗도리를 입고 헐렁한 바지를 준비했다. 거기에 큼직
채플린의 영화로서는 상업적으로 가장 성공한 영화로 기록된다. 국내에서는 1988년에야 극장에서 개봉되었다.
겉으로 보여 지는 정치적인 코드보다는 그 안에 숨어 있는 문화적 저항의 코드로써 이 작품을 고찰해 보고 싶다. 이 장에서는 찰리채플린의 영화들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
그 맥을 같이 하고 있는데, 제국주의에 앞장섰던 선진국들은 식민지로부터의 초과이윤으로 노동자계급에 일정한 혜택을 주었을 뿐 아니라, 국가적 규모로 의무교육을 실시하였고, 참정권을 확대하고, 사회정책을 실시하는 등, 소위 대중 민주주의 시대가 열리게 된다. 그러나 양차대전기 제국주의 국
그저 좋지 못한 역사의 한 부분이라는 이유로 외면하고 살았던 것 같다.
나치즘은 무조건 나쁜 것이라는 일방적이고 고립적인 사고에서 벗어나 과연 나치즘은 독일 국민들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쳤으며, 그영향이 좋은 방향이었는지, 아니면 좋지 못한 방향으로 이어졌는지 알아보아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