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대중사회의 정의
대중사회란 19세기 후반부터 자본주의의 고도발달에 따른 자본의 독점과 집중이 가져온 생산규모의 증대로 인해, 대규모 기계적 수단의 발달, 대량생산과 대량소비, 사회조직의 관료제화, 메스커뮤니케이션의 발달의 특징들이 나타나는 사회상황을 일컫는다. 즉, 대중사회는 근
찰리채플린은 이러한 의상의 특성을 본능적으로 이해했다. 그의 재능을 높이 평가하지 않는 주위의 시선 때문에, 그는 독창적인 새로운 인물 창조의 필요성을 절감하게 됐다. The Magazine,『 눈물과 웃음, 유머와 페이소스로 캐릭터를 구축한 희극왕』, The Magazine, 2004
찰리채플린은 최초로 그가 출연한
1918년 배우 밀드레드 해리스와 결혼
1924년 배우 리타 그레이와 재혼
1936년 배우 폴레트 고더드와 재혼
1943년 극작가 유진 오닐의 딸 오나 오닐과 재혼
“ 난 정말이지 뭘 어떻게 해야 코미디 답게 보일 수 있을지 몰랐다. 작은 모자에 꽉 끼는 윗도리를 입고 헐렁한 바지를 준비했다. 거기에 큼직
채플린의 영화로서는 상업적으로 가장 성공한 영화로 기록된다. 국내에서는 1988년에야 극장에서 개봉되었다.
겉으로 보여 지는 정치적인 코드보다는 그 안에 숨어 있는 문화적 저항의 코드로써 이 작품을 고찰해 보고 싶다. 이 장에서는 찰리채플린의 영화들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
영향은 크다.
누벨 바그라는 명칭은 1958년 `렉스프레스`지의 여기자가 당시 새롭게 데뷔한 감독들을 새로운 물결(Nouvell Vague)이라 자칭하면서부터 영화계에 등장했다. 누벨바그는 장 뤽 고다르, 에릭 로메로, 자끄 리베뜨, 아녜스 바르다, 로제 바딤, 루이 말과 같은 감독들의 영화를 포함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