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목표가 되었다.
창의성 중심의 미술교육은 치젝이 자유로운 자기표현에 의한 미술교육을 실천한 후 세계적으로 급속하게 보급된 미술교육 흐름이다. 이것은 허버트 리드의 말처럼 「미술을 통한 교육」(저서:Education Through Art)이다. 미술을 활용하여 교육에서 목표하고 있는 것을 성취하고자
Ⅰ. 개요
청소년기는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도 급격한 변화를 보이는 시기로 가장 중요한 시기라고 볼 수 있다. 이 시기에는 불안정과 호기심, 주체성의 혼란 등이 함께 하는 등 인격형성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므로 이러한 것들로 하여금 혼돈하지 않기 위해서는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신체활
교육연극은 전문 연극(Professional Theatre)과도 구별되는 하나의 연극방법이라고 말할 수 있다. 연극을 교육 방법에 적용하여 교육적 목적을 가진 여러 분야에서 교육 수단으로서 활용하기에 전문 연극에 비해서 좀 더 적극적인 교육목표를 가지며 다양하게 활용된다. 또한 교육 연극은 학습자의 창의성,
교육인가에 대한 충분한 논의와 결과가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의 혼합이며, 다양한 시각에 대한 경험이라 할 수도 있다. 포스트모던 사회 문화로의 이행에 대한 자각, 강하게 제기되고 있는 다문화 교육을 반영하려는 움직임, 창의성 중심의 미술 교육과 더불어 모처럼 새롭게 부각된 미술 교육 이론으
Ⅰ. 서론
연극을 교육에 활용한 것은 1900년대 초 미국과 영국에서 시작되었다. 그러나 그전에도 그러한 예가 없었던 것은 아니다. 영국에서는 이미 엘리자베스 조부터 이야기를 통한 라틴어 수업과 대화의 방식을 통한 수사학 훈련을 하여 연극을 교육적 효과와 윤리적 목적을 위해 활용해 왔다. 1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