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가 최근 몇 년 사이에 대두된 것이기 때문에 최신 자료를 즉각적으로 참고 할 수 있는 신문기사를 연구에 이용하였고 이론과 현상에 초점을 둔 것이니 만큼 개인적인 의견이나 한 쪽으로 편향된 시각은 되도록 배제하도록 노력하였다. 그리고 참고문헌에서 인용한 부분은 각주를 달아 표시하였
시각을 세계관이라고 한다.
위의 실험결과에서도 보듯이 이러한 영화, 음악, 만화에 나타난 생산자의 세계관은 소비자에게 영향을 미치게 마련이므로 우리는 성경적인 세계관을 바탕으로 미디어 메시지를 잘 분별하여 버릴 것은 버리고 받아들일 것은 받아들이는 노력이 필요하다.
영화관 뿐 아니
이미지나 외양적 가치에 더 매몰된다. 소비를 언급하면서 복지에 평등주의적인 이데올로기가 있음을 언급한다. 그에 따르면, 행복은 사물과 기호로 측정될 수 있는 복리, 물질적 안락으로서 계량 가능한 것이다. 모든 인간은 행복을 갈구하며 이들은 욕구 앞에서 평등하다. 그러나 사회의 성장은 불평
이미지는 위에서 밝힌바와 같이 청소년을 타깃으로 삼았기 때문에「콜라의 혁명, 반란! 콜라의 세대교체-신 감각, 신 감성 음료!」였다. 처음 출시되었을 때는 신기함과 호기심으로 인해서 전체 점유율의 4%까지 끌어올렸다. 코카콜라(73.7%),펩시콜라(22.3%),콤비콜라(4%)
그러나 이런 현상은 몇 달 후 그
미디어가 가장 영향력 있고 폭넓은 커뮤니케이션 양식이 되었다. 이미 많은 학교 교육에서 비디오물이 보조교재로 이용되고 있으며 영상물에 대한 지식은 모든 과목에 걸쳐 필요한 기초지식이 되고 있다. 따라서 학교도 시각적인 이미지를 비판적으로 수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교육을 실시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