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과에서 강의했던 말프레드 노스화이트헤드, 그래서 그는 자연스럽게 영미철학자로 분류된다. 그러나 그의 생각을 조금만 들여다보면 그의 철학은 실증과 언어분석을 기본 방법으로 하는 영미현대철학의 일반적인 사조와 상당한 거리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실제로 그는 이런 방법적 전략들을 강
이해하기 쉽지 않을 것 같아 간단히 넘어가려 한다. 퍼트남의 비판의 핵심은, 형이상학적 실재론이 (또 그 진리론과 연관된 지칭 개념이), 우리의 인식 한계를 넘어선 어떤 것에 대한 인식 가능성을 가정한다는 것이다. 우리의 한계를 넘어선 지점에 어떤 실재를 가정하고 있고, 그것들과의 대응이라는
1, 미래철학의 서곡과 관계론
“19세기 말, 니체는 자신의 철학을 '새로운 철학의 시작'이라고 생각했다. 이제 와서 생각해봐도 그의 진단은 적중했다고 볼 수 있다. 니체 철학이 갖고 있던 독보적 미래성은 곧 오늘날의 현대성으로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p 81
니체에 있어서 ‘삶’이란 가치의
철학은 20세기 철학으로 넘어가는 과도기에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였다. 그러나 현대철학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사상가들은 1930년대까지 출판된 저서들에서 분명하게 드러난다. 이 무렵에는 M.하이데거의 《존재와 시간》(1927), K.야스퍼스의 《철학》(32), J.러셀과 A.N.화이트헤드의 《수학원리》(1910~13)
1주차-1교시: 현대생활에서 광고의 중요성
Ⅰ. 현대생활에서의 광고의 중요성
1. 일상 생활로서의 광고
? 우리는 아침에 눈을 뜨면서부터 잠이 들 때까지 다양한 종류의 광고에 노출
예) 아침: 라디오, 신문광고, 버스광고, 지하철 광고
낮: 인터넷, 모바일광고, 잡지광고, 상접의 POP광고
저녁귀가: 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