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달라진성(性)문화와 청년의 성에 대한 논의에 앞서 먼저 성(性)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개념 정의를 할 필요가 있다. ‘성(性)’이란 무엇인가?
성이 있음으로써 유성생식(有性生殖)이 이루어진다. 유성생식에서는 각 개체로부터 생식(生殖)에만 관여하는 특별한 세포, 즉 생식세포[偶配
성교육은 과거와 달라진 것이 거의 없고 청소년들이 성을 접할 수 있는 매체는 과거와 달리 다양하고 많아졌다.
사춘기 수 년 전부터 성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지만 사춘기에 와서 뚜렷한 성의 분출이 시작된다. 성에 대한 관심과 성적 행위가 어떻게 나타나느냐는 다양한 사회 문화적 규범과 가족의
문화와 문명의 변화를 겪게 되는 시기로, 혼란이 불가피한 질풍노도의 시기라고 말했다. 이 이론에는 생물학적 요인을 지나치게 강조하고 환경적 요인을 과소평가했다는 비판이 따르고 있다. 하지만 청소년기의 생물학적 특성으로 인해 청소년기가 다른 발달 단계와는 차별되는 성격을 가진다는 점을
성매매는 흔히 생각하는 것처럼 성을 사고파는 사람들 간의 관계로 국한되는 문제가 아니라 우리나라 사회 전반의 문제이다. 소위 ‘총각 딱지’를 떼어주겠다고 성매매를 시켜주는 ‘남성문화’에서부터 기업 간의 접대에서 반(半)필수적으로 여겨지는 성 접대, 서비스 산업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유
그리고 결혼식 당일의 특정한 역할이다. 스바트는 결혼식 전에는 중매인이었지만, 결혼식 당일에는 중요 행사 참가자이다. 이 중매인은 기혼여성에서 뽑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스바트의 여성명사인 스바하, 스바찌야라고 불리우기도 한다. 결혼식 당일의 스바트의 역할은 뜨샤츠키 특히 드루쉬카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