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러나 최근에는 갖가지 중독으로 인해 건강하지 못한 상태로 빠지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어서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이러한 중독은 개인적인 요인뿐 아니라 사회, 경제, 문화적인 측면의 영향도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것이어서 지속적인 형태로 우리에게 문제의 심각성을 고민하게 만든다.
1. 사업명 : 인터넷, 게임중독 예방을 위한 저소득층 청소년의 건전 여가 지원 프로그램
1. 사업명 :
2. 사업의 필요성
1) 대상자 욕구 및 문제점
오늘날 대한민국은 세계최고의 초고속 인터넷 통신망을 갖추어 인터넷 강국으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있으며, 이미 전체 가구 중 97.2%에 해당
1. 사업명 : 저소득 취약가정 청소년 대상 게임중독 치유를 위한 심리치료 및 여가 선용 유도 프로그램
2. 사업의 필요성
1) 대상자 욕구 및 문제점
최근 청소년의 학교폭력, 집단 괴롭힘, 왕따, 그리고 성인 범죄와 유사한 수준의 비행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이러한 공격적 행
1. 사업명 : 게임중독청소년들을 위한 학교사회복지 프로그램 “세상에 Login" (가칭)
2. 사업의 필요성
1) 대상자 욕구 및 문제점
(1) 대상자 현황
인터넷중독실태조사(김병구, 고영삼, 김상준, 2007)에 의하면, 청소년의 경우 인터넷 주이용 목적 중 첫 번째가 게임(67.4%)이며, 청소년의 82.5%가 온라인
청소년들은 더 이상 일기장에 일기를 쓰지 않고 미니홈피에 일기를 쓴다. 현대사회에서 청소년들의 놀이 문화는 온라인에서 구현되고 있다.
그러나 언젠가부터 청소년의 인터넷 중독문제는 사회적으로도 심각한 쟁점으로 급부상하기에 이르렀다. 가치판단 기준이나 통제력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