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초기 웨슬레의 속회 운동
웨슬레 신학의 중심은 구원론이며 웨슬레의 구원론은 선재 은혜로부터 시작되어 성화사건으로 종결이 된다. 그는 1939년 6월 11일자 일기에서 지신의 소명은 성경에 있으며, 따라서 “온 세계는 나의 교구다”라는 고백을 하게 된다. 특히 속회 활동에 있어서 중요하게 보아
전문가가 직접 전문성을 가지고 돌보아야 할 영역, 정보를 공유하여 다각도로 네트워크화 하여 선교사를 돌보는 영역이다.
선교사 케어에 관한 문제의 인식은 선교역사가 장구한 서구 선교단체에서도 비교적 최근에 문제화되기 시작하였다. 선교초기의 선교사는 순교를 가장 큰 덕목으로 삼았었다.
A. 연구의 의의(意義)와 목적(目的)
“디지털이다!”(Being Digital!)
이 짧은 외침은 과학자의 한계를 넘어서 이제는 미래의 예언자가 된 네그로폰테(Nicholas Negroponte)의 책 이름이다. 네크로폰테는 이 책으로 일약 미래학의 선두주자가 되었으며 우리나라의 방문에는 수 많은 사람이 그의 강연에 참석하기
와 함께(롬6:1-11), 그리스도와 연합하는(갈3:27), 그리스도의 지체(고전6:15) 등등의 표현도 같은 맥락에서 해석할 수가 있다. 이러한 용어와 표현이 의미하는 교회의 본질은 주로 교회의 통일성과 조화를 의미하는 것으로 고전12:27에 잘 드러나고 있다. 여기에서 바울은 그리스도를 머리로 하는 많은 지체
감리교, 장로교 등의 개신교 종파는 관수례를 실시한다.
◎개신교 교파별 세례정의
-루터교
세례는 구원을 받기 위해 필수적인 과정이며 성사의 요구조건으로 하고 있다. 한 예로서, 마르틴 루터는 1529년에 "The Large Catechism"에서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간단히 말해서, 세례의 능력과 효과와 유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