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우리 공영방송 논의들은 크게 두 유형으로 구분된다. 하나는 점차 치열해지는 시장경쟁체제 아래서 공영방송이 어떻게 특화되어 생존할 수 있을 것인가 하는 일반론적 논의들이고, 다른 하나는 우리의 어설픈 공·민영 이원체제에 대한 논의이다. 그렇지만 대부분의 논의들이 우리 공영방송
Ⅰ. 개요
공영독과점의 문제점을 다채널 지상파상업방송체제와 신문과 방송의 겸영허용을 통하여 해결하고자 하는 방안은 지나친 논리비약이다.
이미 방송법에 매출액 규제와 공정거래 등 합리적인 독과점 규제방안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를 개선하는 것이 현실적이다. 한나라당의 주장처럼 지상
1926년 일제치하에서 JODK라는 호출부호로 방송이 시작된 이후, 한국의 방송정책은 권력에 의해 좌지우지되어, 문명의 이기인 방송이 오히려 우리 사회의 성장과 발전에 걸림돌이 되는 경우가 적지 않았다. 1987년의 6월 항쟁으로 독재권력이 퇴진한 이후 방송법이 개정되면서, 방송정책도 민주적인 절차
방송프로그램의 공익성을 구성하는 요소들은 무엇인가? 이것에 대해서 그 동안 많은 학자들에 따라 의견이 분분하였으나, 대체로 다양성을 가장 큰 덕목으로 내세우면서 여기에 형평성이라든가 독립성 등을 추가하기도 한다. 이러한 방송프로그램의 공익성 개념에 대한 평가가 이 논문의 목적이 아니
5. 맺음말
-조선후기 한시와 사설시조가 보여준 세계는 이전의 시가 보여주었던 시적 소재나 내용과 현저히 다름
→무엇이든지 보고 듣고 말할 수 있는 시대의 변화가 반영됨
→좀처럼 시적 대상을 삼을 수 없었던 육담의 세계와 남녀의 불륜이 여과 없이 노래되고 있는 것은 충격적
⇒사설시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