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하나님의 은혜와 인간의 자유와의 관계에 관하여, 우리 모두는 성경과 기독교적 경험에 기초하여 하나님의 주권이 최고라는 사실에 동의한다. 우리가 의미하는 주권이란 모든 개인과 인류를 위해 예수 그리스도 안에 계시된 하나님의 모든 것을 다스리시고, 포용하시는 의지와 목적이다. 그
칭의론에 대한 새로운 이해
(1) 그리스도 안에서 일어난 하나님의 칭의는 하나님의 의가 다스리는 새하늘과 새 땅이 앞당겨 일어난다.
(2) 하나님의 칭의는 하나의 영적 사건, 온 인류와 자연과 물질적 세계 포함.
(3) 칭의의 대상은 인간의 영혼, 인간의 몸, 물질과 자연의 영역.
(4) 몰트만은 인간의
Ⅰ. 서론
1.웨슬리 수업 보고
이제까지 존 웨슬리의 수업을 들으면서 진정한 믿음이 무엇인지 배우고 또 이 논문을 쓰게 해주신 이선희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웨슬리의 사상관에서 웨슬리의 인간론,기독론,구원론,에 대해서 한학기동안에 교수님께 자세히 들었다.
웨슬리의 인간론은 인간이란 무엇
그리스도교신학이라 하면 바울신학을 가리킬 만큼 바울은 그의 편지들과 함께 그 당시로부터 기독교 이천 년 역사에서 매우 영향력을 많이 발휘한 사람이다. 그는 유대의 율법에 충실한 유대인으로서 살아오다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들을 박해하던 중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에 의해서 그리스도
중세기 기독교회의 권위 아래 있던 유럽에서는 이태리를 중심 하여 문예부흥 운동이 새롭게 일어나게 되었다. 사실상 이러한 운동을 성경을 보는 안목을 본격화시켰고 인간을 재발견하는 계기가 됐다. 이러한 때, 즉 15세기 후반에 걸쳐서 전 인류와 교회에 위대한 영향을 끼친 인물들이 배출되었다.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