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한되는데, 이것은 카스트 제도의 영향 아래서 형성된 종족들의 관습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관습은 낮은 카스트이거나 농촌지역일수록 강하고 탄탄한 결속력으로 나타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카스트사회에 대해기술하고 인도사회의 최근변화된 사례와 그에 따른본인의 생각을 서술해 보겠다.
사회학, 인류학, 민족학, 심리학, 지리학, 역사학, 철학 등 각각 다른 사회과학의 각도로부터 언어를 연구하는 것이며 후자는 주로 언어 사용에서의 변이 현상과 사회적 환경 사이의 상호관계 속에서 언어를 연구하는 것을 말한다. 여기에서 말하는 변이란 바로 언어사용에서의 변화와 차이로서 그것은
사회사와 민중사로 확대되면서 구술자료는 문서자료의 한계를 채워줄 대안이 될 수 있었던 것이다. 그러나 구술자료가 대두된 이유는 거기에만 머물지 않는다.
첫째, 문서자료의 부족 문제에서 비롯된다. 일제시대 자료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관변측 자료는 한국사를 복원하고자 하는 노력에 저해요소
인도를 새롭게 찾아 간 것이고 이곳에서 진정한 인도 불교의 모습과 그곳의 불교 부흥운동을 살펴 보기로 한 것이다.
이 인도 불교사는 시간의 흐름에 따른 통시적인 입장에서 쓰고자 하였으나, 일부 사건을 연대는 그대로 하되 목차에 따라 옮겨 놓은 것이 있음을 미리 말해 두고자 한다.
자료의 수집
그 자체까지를 파는, 하나의 재산으로 간주되었던 점에서 예농과 다르며, 특히 그리스와 로마 시대에 가장 번창했다. 엥겔스는 『반(反) 뒤링론(論)』에서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노예 제도는 오래지 않아 낡은 공동체 사회를 뛰어넘어 발전한 모든 민족의 지배적 형태가 되었으나 얼마 안 가서 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