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 남녀노소 할 것없이 누구나 캐릭터를 좋아하게 된다. 따라서 삭막한 현대 사회에서도 캐릭터산업이 큰 경쟁력을 가질 수밖에 없는 것이다. 고부가가치 산업이라는 점도 캐릭터산업의 경쟁력이다.
국내 캐릭터산업은 외국에 비교해서 경쟁력을 갖출 정도로 급성장하게 되었다. 한국의 대표적인
캐릭터와 캐릭터업체 59개사를 대상으로 선발한 이번 '올해의 캐릭터 Best10'은 매출규모, 라이센스 계약사 수, 해외수출 유무, 독창성, 대중성 등을 심사 기준으로 삼았다.
이에 비하여 2000년 일본캐릭터의 시장규모는 2조 1735억엔으로 한국시장의 10배에 달하며 해외시장에 대한 영향력 또한 매우 높
미국에서는 4컷 이상이 연결되어 스토리를 이루는 만화를 코믹스(comics) 또는 코믹 스트립스(comic strips)라고 하는데 우스꽝스러운이란 뜻의 코믹(comic)에서 만들어진 말이다. 희극적 요소를 포함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한국과 일본, 중국 등지에서는 만화(漫畵)라고 하며 한자로 풀이해보면 만(漫)이란
서 상대적 우위를 점하고 있는 중국, 필리핀, 베트남 등으로 미국, 일본 등의 하청 수주가 이동함에 따라 국내 하청물량이 예전에 비해 크게 줄어들고 있다는 외적인 요인이 작용하고 있지만, 우리의 창작물이 아니면, 상영수입의 수십 배로 추정되는 캐릭터, 팬시, 음반, 출판 등의 연관 수익을 포기할
미국시장 진출을 대상으로 경영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 론
1. 기업개요
(1) 엔씨소프트 소개
업 종
온라인 게임 개발 및 서비스
대표이사
김택진
본사소재지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57-33 옥산빌딩
글로벌네트워크
한국(본사), 북미, 유럽, 일본, 중국, 대만, 태국
직원수
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