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라는 것은 과장이라는 속성을 포함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다음으로 미국에서는 4컷 이상이 연결되어 스토리를 이루는 만화를 코믹스(comics) 또는 코믹 스트립스(comic strips)라고 하는데 우스꽝스러운이란 뜻의 코믹(comic)에서 만들어진 말이다. 희극적 요소를 포함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한국과
들어가는 말구분하는 형식은 다르지만 심리학자들은 기본적으로 인간이란 본능적인 욕구가 충족되면 정신적인 만족을 위해 노력한다고 말한다. 의식주가 해결되면 좀더 만족스러운 삶을 위해 문화를 발전시키기 시작한다. 이것은 한 개인에게만 해당되는 이야기가 아니라 한 사회, 국가 그리고 더 크
한국만화와 애니메이션 시장의 뿌리깊은 구조적 모순의 악순환이 거듭되면서 한국의 만화와 애니메이션 문화는 대단히 암울한 상황과 마주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우리는 만화와 애니메이션에 대한 기초적 이론을 돌아보고, 이들 산업이 처한 구조적 문제점을 분석해 우리나라 만화와 애니메이션의
만화분장 따라 하기'이다.
(중략)
[ 맺음말 ] 일부 발췌
우리나라와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의 애니메이션은 현재 전 세계 애니메이션의 약60%를 차지한다.
대부분 한국 사람들은 아마 모두가 한 번쯤은 일본의 애니메이션이나 일본 만화를 보았을 것이다.
대표적인 감독으로 뽑히는 데즈카 오사무
한국애니메이션에 대한 높은 인지도로 인해 수출이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창작제작으로의 빠른 구조전환은 긍정적이지만은 않다. 오랜 시간 하청제작의 숙련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높은 질의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있지만, 전체적인 소재 및 줄거리 기획력과 구성력 등의 경험부족으로 ‘빛 좋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