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종합설계 제안
1.1. 설계 시스템 개요
오랜 사용으로 여러 프로그램이 깔린 컴퓨터를 여러 프로그램을 삭제하지 않고도 처음 컴퓨터를 사용하던 잘 돌아가던 느낌을 느끼며 게임프로그램과 멀티미디어 재생을 즐길 수 있게 도와주고 컴퓨터를 잘 알지 못하는 사용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소프
수업 설계란 학습요구 및 목적을 분석하고, 그러한 학습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수업전달 체제를 개발하는 전체적 과정이다.” 수업설계에 대한 Briggs의 이와 같은 개념정의는 수업 설계 속에는 수업자료 및 수업활동의 개발과 모든 수업 및 학습자의 요구사정에 관한 예비시행과 수정활동이 포함되어
Ⅰ. 프로젝트학습
1. 의미
교수-학습 활동에 중요한 분야인 프로젝트 학습은 구성주의를 근간으로 하는 학습형태로 이는 특정 주제에 대해 학습자들이 그룹을 이루어 협동하며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학습모형이다. Katz와 Chard의 프로젝트 접근법은 Kilpatrick의 프로젝트법에 근거를 두어 프로젝트를 유
종합(synthesis) : 관련된 개념들 사이의 상호관련성을 보여주는 것이다. 학습자들에게 어떻게 개념들이 서로 관련이 있는가를 보여주고 실제(큰 그림)의 더 큰 스키마(scheme)에 적용된다.
④요약(summarizing) : 매체를 미리 보는(preview) 경우와 다시 보는(review) 경우 모두 일어나는데, 특히 학습의 유지에 중요
설계하여 개발한 물리적 요소와 절차의 집합으로 인간과 기계의 종합적인 체계이다.
따라서 사회복지행정의 정보체계란 정치권력을 배경으로 한 사회복지정책의 구체화를 위한 합리적인 행동으로서 전반적인 체계라 할 수 있다.
사회복지행정의 정보체계는 사람, 컴퓨터, 운영프로그램, 데이터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