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행령, 시행규칙 해설자료에서는 원격
교육을 "정보통신기술(컴퓨터, 통신, 위성통신, CATV등)을 활용한 사이버 공간을
주 학습장으로 하여 교수자와 학습자가 시간적 ․ 공간적 제약을 받지 않고 원하는
교육을 생활과 함께하는 교육"이라고 정의하면서 가상교육 또는 사이버교육과 실
Ⅰ. 서론
'도서관에서의 CD-ROM 자료 활용방안 연구'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넓히기 위하여 부근에 있는 어느 전자도서관을 견학하게 되었다. 각종 시청각 자료와 CD-ROM, CD-I 자료 등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직접 시연까지 해 보여준 담당 사서는 자신만만한 어조로 앞으로 5-10년 이내에 대부분의 인쇄 매
* 지식 변환 프로세스
지식변환 프로세스 부분은 예전에 MIS 수업시간에 배운 적이 있는 부분이다.
그 중 인상깊게 읽었던 지식변환은 조직에서 지식을 획득․공유․표현․결합․전달하는 창조 프로세스의 메커니즘을 나타내는 말이다. 지식변환이란 암묵지와 형식지의 상호작용으로 원
인터넷이 국적과 성별, 나이 등의 자격 제한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세상인 것처럼, 아니 그보다 더 적극적으로 주체와 객체의 거리를 좁힌 것이 바로 인터랙티브다. 좀더 친숙한 용어를 예로, '인터뷰(Intervie)'는 '서로(Inter)'의 '견해(View)'를 들어본다는 의미이며, 상대방이 어떤 말을 할지 예
컴퓨터 활용 능력을 길러 주는 데 있다. 그러므로 이 단원은 초등 학교 고학년의 학습 발달 수준에 맞는 일상 생활에서 필요한 학습 과제를 선정하고, 학습한 것을 직접 적용해 보는 경험 중심 학습으로 구성하였다. 중학교에서 보다 깊이 있게 다루어질 학습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초 기능을 다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