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모더니즘을 말하려니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모더니즘이다. 여러 책들에서 모더니즘과 포스트모더니즘을 비교하는 장이 많았고, 포스트모더니즘을 이야기하기 위해서는 모더니즘이 꼭 수반되어야 한다는 불문율을 피부로 체험하는 듯하였다. 모더니즘과 포스트모더니즘을 표로 만들어서 정확히
대화에 가깝기 때문이다.
미래의 인터페이스는 풀 다운(pull down), 팝 업(pop up), 클릭(click)과 같은 직접 조작이나 마우스 인터페이스가 아니라 위임(delegation)에 기반을 두게 될 것이다. 무엇보다 사람들은 컴퓨터가 스스로 알아서 일을 다 끝낼 것을 원한다는 사실을 한시라도 잊어서는 안될 것이다.
케이팝 열풍이 맞물리면서 촉발된 것으로 본다.
지난해 방영됐던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 4의 경우 예선에서 208만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런 열풍이 대학 문턱에 서 있는 수험생에게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올해 서울예술대학 실용음악과 노래의 경우 2명 모집에 874명이 몰려 437대1의
팝 음악, 컨트리 음악 그리고 흑인 음악인 재즈를 제외한 전 세계 모든 음악을 뜻한다. 하지만 미국 남부 루이지애나의 음악 중 백인 음악인 케이 준과 흑인 음악인 쥐 데코와 컨트리 뮤지션 빌 몬로가 만든 블루그래스, 아메리칸 인디언의 음악은 월드 뮤직의 범주에 포함된다.
월드 뮤직이란 단어 자체
케이의 정의
시부야 케이(Shibuya-Kei)는 '시부야계(係)'의 일본식 발음이다.여기서'시부야'란 말은 일본 도쿄의 문화 패션 중심지대 '시부야구'를 가리키는 것이고, 계(係)라는 한자는 일종의 '계열'을 뜻한다. 자연스레 '시부야를 중심으로 한 일본 음악의 한 장르'라고 표현할 수 있으며 고전적인 팝 장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