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은 어떤 시스템이 거미줄처럼 연결되어 있다면 그 거미줄의 가운데에 해당하는, 즉 자기 외에 다른 모든 기기와 연결을 하고 있는 본체 같은 역할의 기기를 콘솔이라고 보면 된다. 기본적으로 입력하는 것을 con이라고 하고 출력하는 부분을 sol이라고 한다.
1-2. 콘솔게임기기의 역사
콘솔게임
미래의 확장 가능성도 PSP가 가지고 있는 매력으로 꼽을 수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사람들의 구매욕을 자극하고 있는 것은 디자인이 아닌가 생각해본다. PSP의 디자인은 검은색 바디와 부분적인 회색의 강조, 그리고 투명한 버튼으로 이루어져 '블랙&실버' 디자인의 전형을 보여주고 있다. 큼지막한 4.
정도로 온라인 게임이 발전하게 되었다. 현재 한국의 게임 점유에 있어 온라인 게임은 압도적인 우세에 있다. 그리고 집안에서 즐기는 콘솔게임기는 단순히 게임 마니아의 전유물로 남아 그 명맥을 유지하고 있다. PC급속한 보급 이후로 콘솔 게임은 한국에서는 전혀 가능성이 없어보였다. 하지만
미래소년 코난ꡓ이라는 만화가 등장하면서 뛰어난 작품성으로 인정받고 그 속의 주인공들의 제스츄어와 행동양식, 미래 암시적인 줄거리들은 이후의 수많은 작품에 영향을 주었다. 일본애니메이션계에 스토리 전개와 상황 설정의 주요성을 인식시켜 주게 된다. 또한 80년 일본 애니메이션이 내용
게임기 하나로 구현해 내려는 시도를가능케 했다. 따라서 현재, 비디오 게임기는 인터넷, 영화, 음악등의 다양한컨텐츠를 구현해 낼 수 있는 멀티미디어로서 홈 네트워킹의 중심으로 도약 중이다.
앞으로 양대 기업인 SONY와 MS는 자가 제품의 마케팅 전략으로서 비디오
게임기 홈 네트워킹의 구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