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콘솔이란 무엇인가?
콘솔이란 각종 시스템에서 주 본체가 되는 기기를 일컫는 말이다. 음향 기기에서는 여러 음원들을 섞는 믹서가 콘솔, 컴퓨터에서는 본체가 콘솔, 오디오시스템에서는 앰프가 콘솔, 게임기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2나 x-box같은 기기가 콘솔이라 말할 수 있는 것이다. 이처럼 콘솔
게임기'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다. 가정용 게임기나, 다른 휴대용 게임기를 이미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도 새로운 휴대용 게임기는 얼마든지 추가로 구입할 가능성이 있다. 또 개인용, 휴대용 기기이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MP3 플레이어와 마찬가지로 1인 1대의 보급도 노려볼 수 있을 만큼 시장의 발전 가
온라인게임의 여러 기능은 계속 그 영역을 확대할 것이고 그 중요성이 커질 것이다.
Ⅱ. 주제 개요
온라인게임은 인터넷을 이용한 실시간 게임으로서 PC기반의 인터넷을 이용한 온라인게임과 이동기기를 이용한 모바일 게임으로 구분된다. 현재에 이르러 콘솔게임 또한 온라인기술이 접목되
Ⅱ. 주제 개요
온라인게임은 인터넷을 이용한 실시간 게임으로서 PC기반의 인터넷을 이용한 온라인게임과 이동기기를 이용한 모바일 게임으로 구분된다. 현재에 이르러 콘솔게임 또한 온라인기술이 접목되고 있다. 각종 기술의 발달과 정보의 파급력 덕분에 온라인게임은 시간과 공간적 제약을
기준으로 일본게임시장규모는 아케이드게임 8조2천억 원, 비디오게임 7조1천억 원, 모바일게임 5220억 원, pc게임 1820억 원, 온라인게임 1630억 원이다.
①아케이드 게임
아케이드 게임은 게임센터에서 동전을 넣고 플레이 하는 게임을 말한다. 일본의 게임하면 쉽게 떠올리는 것이 가정용 게임기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