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공략을 위한 신제품을 내놓는다. 소니의 또 다른 야심작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이하 PSP)의 등장이 바로 그것이다.
2.4 PSP란?
PSP는 Play Station Portable의 약자로 휴대성을 지닌 차세대 제품이다. 그렇다면 이 PSP의 매력은 과연 무엇일까? 먼저 PSP는 '휴대용게임기'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다. 가정용
휴대용게임기는 그저 틈새 시장에 지나지 않았지만 ‘포켓 몬스터’ 등 괴물급 게임을 탄생시키고 옛 인기 게임들을 휴대용게임기로 재탄생하며 휴대용게임기는 더욱 큰 성장을 해 나갔다. 휴대용게임기시장의 90% 이상을 장악하고 있던 닌텐도의 NDS를 상대로 소니의 PSP가 어떠한 전략으로 휴대용
휴대용게임기라는 점과, 전 세계인에게 이미 어필 성공한 ‘소니 스타일’외에도 다른 한 가지가가 있다. 그것은 바로 PSP의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기능이다. 즉, 본연의 목적인 게임 이외에도 소비자들이 원하는 부가적인 여러 기능들을 탑재함으로써 서론에서 설명한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에 발
게임들 역시 플레이가 가능하다. 게다가 이전에 닌텐도에서 출시했던 다른 기종의 게임을 역시 호환 가능하게 함으로써 보다 높은 활용도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획기적이고 참신한 방식을 적용함으로써 경쟁사인 SONY의 PS3나 PSP에 비해 훨씬 못 미치는 그래픽과 성능을 가지고도 시장에서 SONY 제품을
사람들을 target으로 함.
기존의 주 고객층이었던 10대 후반에서 20대 후반의 게이머들뿐만 아니라, 30대 초중반의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고, 자투리 시간을 즐기려는 남성들과 일부의 여성들도 목표시장으로 선정 한 닌텐도는, 초기의 광고도 기존의 핵심 유저들(청소년층)을 대상으로 광고를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