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비지니스)의 정의
e-Biz의 측면에서 '컨텐츠'를 한 문장으로 표현한다면 \"온라인상에 존재하며 정보가치를 내재하는 데이터\"라고 말할 수 있다. 비즈니스의 차원에서 컨텐츠는 단순한 정보의 차원을 넘어선다. 특이한 경우를 제외하고 컨텐츠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전제 조건이 존재한다.
Ⅰ. 서론
인터넷의 장점은 이를 통해 음악인들이 세계시장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관건은 이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있다. 이와 관련해서는 여러 가지 비즈니스 모델들을 시험해볼 필요가 있으며, 일각에서는 이미 새로운 시도들이 나오고 있다. 예컨대, 소설가 스티븐 킹은
Ⅰ. 서론
어떤 수익모델을 가지고 있든, 유저를 끌어 들여 비즈니스를 펼치고자 하는 웹 사이트에 컨텐츠는 가장 기본적인 서비스가 된다. 그러나 유저를 끌어들이고 재방문하게 만드는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고급의 인력이 투입되어, 많은 시간을 들여, 가장 시기적절한
플러그
국내 최대 콘텐츠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VOD/만화/운세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정보성 콘텐츠를 유통
G-Market의 비지니스모델
닫힌 상거래, 열린 상거래
멀티형 구매자와 판매자
단방향, 양방향 합의 판매
소유 없는 온라인 상거래
중계자만 있는 온라인 상거래
콘텐츠 업계에서는 콘텐츠비지니스를 “100엔숍” 이나,”껌장사” 로 비유한다. i-모드의 공식메뉴에 등록되어 유저에게 부과되는 과금액이 100-300엔이기 때문에 생겨난 비유다.100엔을 등가가치로 비교하면, 껌 한 통 값의 가격과 같으며, 캔 커피가 120엔이니 이보다 20엔 싼 가격이다.1000만 가입자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