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 세상이라 말하는 것이다. 이렇게 공간혁명이 진행되게 된 이유는 인간이 사회경제적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물질의 흐름과 정보의 흐름이 같이 하여야 한다는 데서 인식되다.
유비쿼터스 세상이 편하니까 변하려했다기보다는 유비쿼터스 세상은 인간이 궁극적으로 도달할 이상적
유비쿼터스란 용어를 처음으로 사용한 미국 제록스 팰로앨토연구소의 마크 와이저(Mark Weiser) 소장은 유비쿼터스 컴퓨팅이 메인프레임, PC에 이은 제3의 정보혁명의 물결을 이끌 것이라고 주장하였다.
일본의 트론(TRON) 프로젝트를 주도해 세계의 주목을 받은 바 있는 도쿄대 사카무라 켄 교수는 저서
유비쿼터스 컴퓨팅은 다양한 컴퓨터가 사용자를 중심으로 동작하는 환경이라고 말할 수 있다. 즉, 수많은 지능형(intelligent)컴퓨터들이 우리의 일상생활 속에서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협조함으로써 언제 어디에서나 사용자를 인식하고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나 서비스를 즉시에 제공하여 인간의
Ⅰ. 서론
최근 신문이나 잡지에서 ‘유비쿼터스’라는 단어를 대할 기회가 부쩍 늘었다. 이 새로운 흐름인 유비쿼터스는 정보화가 진행되는 토대 위에 21세기 세계정보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원동력으로 다가오고 있다. 얻고 싶은 정보를 언제 어디에서든지 손에 넣을 수 있는 ‘유비쿼터스 컴퓨
유비쿼터스 로봇의 형태는 일종의 개인 비서를 두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위의 지니의 예처럼 퇴근 후 사용자를 위한 각종 서비스를 준비하는 것은 물론이고, 각종 일정을 알림 기능, 관심 분야의 정보 접근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마치 로봇과 ‘대화’하듯 도움을 받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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