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중(crowd)과 아웃소싱(outsourcing)의 합성어로 일반 대중이 기업 내부 인력을 대체하는 현상을 일컫는 것으로 미국 와이어드(Wired) 매거진의 제프 하우가 만든 용어이다.
소셜 네트워킹 기법을 이용하여 제품이나 지식의 생성과 서비스 과정에 대중을 참여시킴으로써 생산 단가를 낮추고, 부가 가치를 증
집단지성의 역효과
앞에서 살펴본 다양한 사례들과 같이 집단지성은 이미 우리 사회의 기본적인 한 가지 요소가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사회의 모든 요소에서라고는 할 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적어도 기업 문화에서는 그렇다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기업적인 측면에서 기본적인 집단지성이라고 하면
증강현실이란?
클라우드 컴퓨터 정보와 현실 세계 정보를 동시 제공
컴퓨터 그래픽을 활용한 기법으로, 제공되기 힘들었던 부가적인 정보를 제공 가능
‘확장현실’, 정보가 추가적으로 확장되어 제공된다는 관점
1. 자연스럽다. 인터랙티브하다.
증강현실 기술은 소비자의 현실 체험과 결합되어
미국에서 가장 성공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 웹상에서 이용자들이 인맥을 형성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 웹사이트 중 하나로, 한국의 싸이월드와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2년 5월 현재 나스닥 상장 회사로서 미국 캘리포니아주(州) 서부에 있는 팰러앨토(Palo Alto)에 본사가 있
Ⅰ. 서 론
한국 사람은 남의 눈을 의식하는 경향이 매우 강하다. 내 의견이 다르더라도 여러 사람의 의견이 일치하면 같이 동조하는 경향이 강하다. 이는 다른 의견을 제시하면 왕따 땅할까? 하는 조바심도 작용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일본에서는 이를 ‘이지메’ 당했다고 한다.
요즘과 같이 인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