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중(crowd)과 아웃소싱(outsourcing)의 합성어로 일반 대중이 기업 내부 인력을 대체하는 현상을 일컫는 것으로 미국 와이어드(Wired) 매거진의 제프 하우가 만든 용어이다.
소셜 네트워킹 기법을 이용하여 제품이나 지식의 생성과 서비스 과정에 대중을 참여시킴으로써 생산 단가를 낮추고, 부가 가치를 증
Ⅱ.모의 광고 제작
1. 마케팅 목표
마케팅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이 달성하고자 하는 전반적인 목표. 주로 매출액, 시장점유율 등 계량적으로 표현된다. 마케팅 활동의 최종목표는 “시장에서의 유리한 지위의 확보와 충족할 만한 이익의 추구”이다. 즉, ㉠최적시장을 설정하고 ㉡최적장소와 시점
집단지성의 역효과
앞에서 살펴본 다양한 사례들과 같이 집단지성은 이미 우리 사회의 기본적인 한 가지 요소가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사회의 모든 요소에서라고는 할 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적어도 기업 문화에서는 그렇다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기업적인 측면에서 기본적인 집단지성이라고 하면
집단지성을 형성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인터넷과 스마프톤 앱을 통해 사이버상 우리는 서로 의사 소통을 하고(e메일, 메신저) 지식과 정보를 생산하여 벤드, 카톡, 틱톡, 라인등을 통해 서로에게 정보를 공유한다.
피에르 레비는 이러한 서로의 정보공유를 통해 의견을 교환하는 것을 집단지성이라
미디어라는 '여론' 은 절대적이었으며 우리는 신문과 뉴스속의 '여론'을 수동적으로 받아들여야 하는 위치에 있었다.
우리는 모두 저마다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고 때론 여론과 반대되는 생각을 한다.
하지만 그런 생각을 다른 사람들에게 널리 전달 하기엔 기존의 매체는 한계점이 있었다.
소셜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