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로,릴리와 키드, 그린과 필등의 대학재사파들을 비롯하여 보몬트와 프레처와 매신저, 포드,마스턴과 셜리등등 모두를 거명하자면 끝이 없을 지경이다. 엘리자베스조극와 재코비아시대극 선집의 작품들이 오늘날 다른 어느 시대의 극작품들보다 더욱 광범위하게 읽혀지고 있다는 사실에 주의가 기울
‘탐 스타파드(Tom Stoppard)’에 대해 살펴보고, 두 번째로 그에 의해 새롭게 각색된 ‘윌리엄 셰익스피어’와 그의 생애 및 작품에 대해 알아볼 것이며, 본격적으로 영화<셰익스피어 인 러브>에 대해 실제(fact)와 허구(fiction)가 영화속에서 어떻게 조화를 이루고 있는지에 초점을 맞춰 분석해 볼 것이다.
Ⅰ. 서론
초기의 각색은 한 장르의 작품을 다른 장르로 옮겼을 때 과연 원작의 내용과 느낌 그대로를 옮겼는가 하는 것에 주목했다. 그리고 그 각색 작품에서 원작의 감동과 흥미를 그대로 재연하는 것에 머물러 있었다. 그러나 요즘의 각색은 그러한 점에 머물러 제자리걸음하고 있지 않다. 얼마나 창
작품은 그것을 구체화하였다. 이 시대의 뱀파이어는 자멸을 향해 가는 폭주기관차 같은 인간의 광기에 대한 하나의 은유였다. 냉전시대의 공포영화는 핵무기와 공산주의에 대한 두려움을 다양하게 나타내는데, 이 시대에 등장한 뱀파이어의 이국적이고 고전적인 취향의 모습은 아마도 그런 낯선 것에
이근삼의 작품 세계
① 기존의 전통극과는 다른 표현주의극을 시도하였다.
② 작품에 비상식적인 인물이나 의식적으로 웃음을 자아내는 희극적인 요소를 동원하여 풍자 희곡의 형식을 띤다.
③ 현대인의 삶의 비극과 모순을 파악하려는 현실적 관심을 보였다.
2) 표현주의 기법 이론 이상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