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대중문화 전반에 키덜트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키덜트는 키드(kid․아이)와 어덜트(adult․어른)의 합성어로 20~30대의 어른이 됐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어렸을 적의 분위기와 감성을 간직한 성인들을 일컫는다. 한때 이들은 책임감 없고 보호받기만을 바라는 ‘피터 팬 신드롬’ 환자로 오
마케팅전략은 성공적이라 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닌텐도 게임기를 마니아들이 사용하는 ‘고성능 기기’가 아니라 가족들이 함께 쓸 수 있는 교육용 ‘장난감’으로 받아들이게 되었으며, 게임을 즐기는 연령층을 크게 확장하여 닌텐도만의 새로운 게임기 시장을 창출하였다.
5. 기업 내부적 요인(
시장현황)
전자상거래는 인터넷의 보급과 웹 기술의 발전 등에 힘입어 시작됐다. 인터넷은 24시간 휴일 없는 장터로 거리와 시간의 구애 없이 드나들 수 있으며, 사용자 인터페이스도 쉽게 제공할 수 있다. 인터넷의 편의성을 통해 전자상거래는 생활과 근접한 측면에서도 상거래 혁신을 가져왔다. 19
전략은 한국 위스키의 유통구조를 정확히 간파한 예로써 매우 탁원한 마케팅전략이 아닐 수 없었다.
이외에도 직접 찾아가는 마케팅인 페브리즈, 브랜드포커싱전략으로 성공한 빠팡 에스쁘아향수, 시대에 흐름을 파악하는 키덜트마케팅과 동성연애 마케팅, 고급화, 최상화의 스타벅스 등등. 우리에
시장의 가치는 기대 이상일 것임에 틀림없다.
2.2. 문화적 변화
2.2.1. KIDULT
‘Kidult(키덜트)’라는 말은 어린이를 뜻하는 Kids와 성인을 의미하는 Adult의 조합으로 탄생된 용어로, 성인이지만 어린이 같은 감성과 취향을 가지고 있는 소비계층을 의미한다. 실제로 키덜트족은 오늘날 사회의 한 계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