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목적이 인성교육이 아니라 대학을 위한 지식 교육이 되어버림에 따라, 사교육 열풍은 높아지고, 공교육에 대한 불신은 커져가고 있다. 게다가 교사와 학생간의 신뢰가 무너지게 되어 교권의 침해, 학생 인권 등의 문제가 대두 되면서 더 이상 학교가 전인으로서의 인간을 양성하는 역할을 하지
교육이 이루어질 때, 이 작품만의 고유한 특징과 의의를 잘 드러내는 방향으로 올바르게 다루어지고 있는가에 대해서는 의문이 든다. 교과서는 일반적으로 그것 자체로 모범적이라고 생각되기 쉽지만 완벽한 교재는 아니기 때문에 문제점과 한계가 존재한다. 그리고 이것을 바로 잡아나가는 과정에서
1.성문화
성문화란, 성에 대한 가치관, 태도 및 행동 방식 등을 말하는 것으로 시대와 사회에 따라 다르다.
(1) 한국
역사시대 이전의 고대인들은 성을 생산과 풍요를 가져다주는 성스러운 것으로 여겨서 성행위나 성기를 신성시하였다. 그러나 이러한 관념은 역사시대 이후 후대로 내려오면서
마련하는 계기가 된다. 계월은 유교사회에서 원하는 남성에게 의존적이고 수동적 여성상에서 탈피하여 진취적이고 적극적인 여성의 삶의 자세를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남장이 의미하는 것은 여성이 아무리 남성보다 뛰어난 능력을 갖추었다고 하더라도 남장을 하지 않는다면 남성의 세계로 진입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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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경쟁자인 당시 인도와 중국에는 현대적인 시장이 기능하지 않았다. 부담해야 할 리스크는 너무 크고 얻을 수 있는 보상은 미미했다. 아이디어, 혁신 등에 따르는 보상이라는 자본주의적 개념이 아시아에서는 자리 잡지 못했던 것이다. 즉 목화 산업을 부흥시킬 만한 기초가 부족했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