것처럼 받고 통화를 할 때 “so pizzled”라고 쓸 수 있다. 타인과의 관계에서 ‘나의 존재’가 일시적으로 혹은 오랫동안 사라지는 듯한 기분이 들 때 사용하는 용어라고 이해하면 될듯하다.
언어는 사고와 현실을 담는 그릇이라 했던 가. ‘pizzled’는 나를 비롯한 많은 현대인들의 처지를 나타낸다.
p 9 ~ 10 -
오히려 작품의 주된 해석은 불가사리와 밀랍병정들, 그리고 ‘나’라는 환상적 관계에서 찾아야 한다. ‘나’는 정체불명의 박스를 받던 날 선명한 꿈을 꾸게 되는데, 그 꿈속의 나는 바닷가를 걷고 있다가 불가사리를 발견한다. 그 생명체는 죽어가고 있었으며 또한 바다 밑바닥
위한 자원봉사활동은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다.
이런 의미에서 본인이 살고 있는 동네에 자주 찾아뵙는 할머니를 소개해 본다. 이 할머니는 연세가 80세가 넘었다. 허리가 많이 굽어 있고 무릎 관절이 약해서 잘 걷지도 못하신다. 더구나 기초생활 수급자로 등록 되어 있으며 딱히 수입이 될 만한 것
불구하고 여성장애인에 대한 보호와 지원은 아직 실질적으로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며 여성장애인은 사회 최대의 약자로서 인권유린의 대상이 되고 있다. 따라서 여성장애인의 인권을 말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권리가 보장되어야 인간다운 삶을 살 권리가 확보되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후 그는 더 이상 꿈을 위한 노력의 필요성을 자각하지 못한다. 목표의식이 뚜렷하지 못한 채 현실의 위치에 안주하고 메타의 것에 대한 열망을 갖지 않는 모습을 보인다. 또한 그는 20대를 함께한 옛 연인, ‘종현’이 영화감독의 꿈을 접고 택시 기사로 직업을 바꾸자 단칼에 이별을 통보하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