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최근에는 피어싱과 같은 신체 장식술과 함께 타투가 중요한 대중문화로 부각되고 있다. 타투는 신체의 치장을 통해 특정한 의미를 표현하려고 하는 복식의 일종으로 의복이 신체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한 개인의 신분이나 정체성, 미적 감성 등을 드러내는 표식이듯이, 타투 역시 그러한 특
2. 타투문화탐구
* 타투이스트 인터뷰1 (동대문)
주요고객층 (직업)
프리랜서, 오너, 공무원, 경찰 등 다양함.
성별
비슷하나 큰 문신은 남자, 작은 문신은 여자가 많음.
연령
20대~30대
종교
다양함. 손님의 종교와 맞지 않는 문신은 제지하기도 함. 종교의미를 갖는 문신도 많이 함.
가격대
아티스
사전적으로 문신은 ‘살갗을 바늘로 찔러 먹물이나 물감으로 글씨, 그림, 무늬 따위를 새김, 또는 그렇게 새긴 것을 말하는 것으로 보통 맹세의 표시나 치레따위를 하느라고 새기며 미개 사회에서는 주술이나 장식의 의도로 행하였다’라고 표기
일반적으로 미개민족이 문신을 하는 것은 주로 성년식
2.뒤르켐
(1) 뒤르켐 사상의 줄기
첫째, 뒤르켐을 학자로 정립시킨 최우선 주제는 사회학을 경험적 바탕 위에 정립하는 것이었다. 뒤르켐은 사회학을 별도 학문으로 취급해야 한다는 콩트의 입장을 계승하면서, 동시에 사회학적 방법론의 개념을 좀더 명확하게 설정해야 하고 또 그런 방법론이 경험
Ⅰ.연구목적
1990년대 이후 우리나라는 지방화 및 세계화의 시대로 행정환경이 변화하면서 많은 지방자치단체들이 중앙정부의 의존에서 벗어나 지역개발의 전략으로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지방자치단체들이 지역개발전략으로 축제를 선호하는 이유는 재정의 한계 때문에 대규모 관광대상을 개발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