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환경문제는 자원이 무한하다는 전제위에 세워진 모든 가치, 즉 성장, 풍요, 개발 등의 모든 것이 잘못된 것이며, 잘못된 전제위에 만들어진 일체의 패러다임은 폐기되어야 하며, 나아가 새로운 가치로 전환되어야 함을 엄숙하게 경고하고 있는 메시지인 것이다. 그래서 양적인 가치, 물질적
동물에도 닮아 있으며 해삼류와 불가사리류의 유생은 반색동물의 유생에도 닮아 있어 반색동물과도 유연이 가깝다고 본다. 수관계, 석회질의 내골격, 혈관계(haemal system), 좌우대칭의 유생으로부터 방사대칭으로의 변태는 극피동물을 뚜렷한 분리된 문으로 결정짓는 특징이 되고 있다.
극피동물문은
태형이 존재하고 있을 만큼 민주성과는 거리만 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싱가포르의 체제에 대해서 오래전부터 큰 논란이 있었으며 오늘날 역시 그 논란은 멈추지 않고 계속되고 있다. 지금부터 싱가포르 관련 자료를 인터넷을 통하여 3건을 선정하고, 그 자료를 근거로 싱가포르 체제의 민주성과
태형처럼 신체에 직접 해를 가하는 형벌들은 지금의 시각에서는 ‘이것이 과연 합리적이라고 말할 수 있는가?’ 라는 의문이 들 수도 있겠으나, 조선의 형벌체계도 유교적 민본의식이라는 특정한 사상에 근거해서, 그 사상을 현실에서 구현하는 방식으로 체계성을 지니고 운영되었다는 점을 주목해야
3-2) 식물
단군신화에서는 식물로써 신단수, 쑥, 마늘이 등장한다. 신단수에서는 웅녀가 자식을 잉태하기 위하여 신단수에서 비는 것에서 수목숭배사상을 볼 수 있다. 원시사회에서는 巨木·古木을 신성시하고 신수로 여기는 사상이 있었다.
또한 호랑이와 곰이 사람이 되기를 원할 때 신이 쑥과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