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불교국가 부탄이 최근 범죄가 들끓는 나라로 급변하고 있다는 우려를 보도하였다. 이 같은 급격한 변화를 가져온 것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텔레비전이 없었던 이 나라가 1999년 6월 선진문물도입과 민주화를 위해 국민들의 텔레비전 시청을 허용 하면서부터 라고 한다.(한국일보, 2003년 6월 16일, A15)
공격성, 인터넷 비행에 차이가 있다고 했다.
□ 청소년 게임중독 관련 최근 주요 사건
▪ 부산서 부모와 갈등 게임중독 고교생 입학식 날 투신자살(2011.3월)
▪ 게임중독 의사 만삭부인 살해(11.2월)
▪ 게임중독 미 명문대 중퇴생 묻지마 살인(‘10.12월)
▪ 게임중독 중학생 게임중독 꾸
대한 자신의 권리 인식하기, 아홉째, 미디어 내용의 탐구 능력 키우기 등과 같은 것들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텔레비전 등 미디어를 다루고 정보를 수용하는 태도는 곧 습관으로 굳어질 가능성이 크다. 비판적으로 그리고 분석적으로 정보를 다루는 태도를 일찍부터 길러 주어 아동으로 하여금 변화하는
연구를 정교화한 포터와 웨어 등의 연구를 보면 맥락은 ① 폭력의 보상 ② 정당화 ③ 동기 ④ 의도 ⑤ 등장인물 성격 ⑥ 후회 여부 ⑦ 행위의 결과 ⑧ 표현 스타일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특히 유머는 독립적으로 살펴볼 필요가 있다. 유머는 수용자의 경각심을 완화시킬 수도 있고, 공격성을 증가시킬
폭력에 영향을 미치는 유일한 요인이라거나 필수불가결한 요인이라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공격성이 유발되어 폭력에 이르러진다는 것은 매스미디어의 영향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상호 복합적인 요인이 작용하는 것이다. 이에 이어지는 본론에서는 공격성을 유발시키는 여러 가지 이론들을 살펴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