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스가 중국 선교사로 가고 싶다는 계획을 언급한 것은 1861년 4월 25일자 편지에서였다. 그의 결정은 매우 갑작스러운 것으로서 아무런 예고도 없이 발표하였다. 중국에 선교사로 가고 싶다는 열망 때문에 학교를 조기 졸업하겠다는 토마스의 예상 밖의 요구에 대하여 교수들은 당황하였다. 이에 앞서
제 2 절 상고 문명시대와 간호
·유목생활이 정착생활로 옮겨지면서, 군락과 고대도시 형성
·정착생활하기 용이한 지중해 연안을 중심(메소포타미아지역)으로 고대문명 발생
1. 이집트
·'죄=병'이라는 관념, 종교심과 건강문제를 함께 다룸.
·신부의사인 '임호텝'은 인간의 죄와 질병치료를 함께 돌
토마스 목사는 24세의 나이로 선교사의 길을 시작했지만 그 열정과는 달리 곧 난관에 부딪쳤다. 뜻하지 않게 사랑하는 아내 캐롤라인(Caroline Godfery)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고 곧 병사한 것이다. 또한 런던 선교회 상해 주재 책임자 무어헤르와의 불화가 겹치게 된다. 그는 1864년 12월 런던선교회
선교사인 길보른을 만났다. 길보른은 그와 그의 아내 에밀리 닐과 함게 그의 집에 머물렀다. 길보른은 그들에게 세명의 한국인들을 서울 성경학교(서울신대)설립을 위해 도쿄로 오라고 요철할 계획을 전하였다. 1910년 3월 존과 그의 가족을 데리고 미국에 있는 만국사도성결연합 및 교회들(IAHUC 만국성
Ⅰ. 서론
1.1. 문제제기 및 연구의 목적
알렌, 아펜젤러, 언더우드 등 여러 선교사들의 헌신으로 기독교가 널리 퍼져 어느새 교회가 3만 9412곳, 성도수가 1282만 여명이 된 한국은 선교 2세기를 맞이하여 해외선교에 관심을 가지고 선교사들을 파송함으로, 선교적 세기로 들어서려는 노력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