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교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2. 시대적 배경
당시 조선은 천주교가 사교로 금지 되었고, 박해와 가혹한 고문의 어려움으로 천주교인들이 수난을 당하는 시기였다.
3. 활동
1) 성경을 뿌린 뒤 북경으로 다시 돌아오는 1차 선교여행을 계획하고, 개신교 선교사로서는 처음으로 복음의 선포를 위
성경공부도 그의 일과였다. 1889년 니비우스는 제 2차 중국선교사 대회에서 선교전책에 관한 강연을 하기도 하였다. 1890년에 언더우드의 요청으로 일본여행을 한 후 한국으로 와서 한국에서 젊은 나이로 선교하고 있는 장로교 선교사들에게 그의 정책을 한 주간 강의하기도 하였다. 1893년 가을에 니비우
한국 기독교 선교 역사는 특이한 특징을 가지는데, 그것은 기독교가 외래의 선교사들에 의해서 처음으로 접해진 것이 아니라 천주교나 개신교 모두가 그 복음의 접촉의 시작이 자국인에 의해서 경험되었다는 것이다.
먼저 천주교에 대해 살펴보자. 조선에 천주교가 전해지게 된 것은 중국을 통해
성경공부도 그의 일과였다. 1889년 니비우스는 제 2차 중국선교사 대회에서 선교전책에 관한 강연을 하기도 하였다. 1890년에 언더우드의 요청으로 일본여행을 한 후 한국으로 와서 한국에서 젊은 나이로 선교하고 있는 장로교 선교사들에게 그의 정책을 한 주간 강의하기도 하였다. 1893년 가을에 니비우
교회 전도자들이 전도관에서 말씀을 가르치며, 거리로 나가 복음을 선포하며, 병든 자에게 신유의 은사를 외치며, 영혼과 육신을 구원하는 천국복음을 전하게 된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성결교회는 공식적으로 채택된 도식적 선교정책은 없었고, 다만 소위 비도식적인 선교정책을 통해 선교활동을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