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앱 활용 중 ‘커뮤니케이션’과 관련된 앱을 사용하는 비율은 ‘스마트폰 사용자가 주로 이용하는 앱 유형’ 중 두 번째로 높다. 대학생들의 스마트폰 사용 역시 크게 증가하였는데, 스마트폰 사용 현황을 분석한 한 조사 결과를 보면, 20~30대 비중이 매우 높은 편(약 64%)이며, 그 중 대학생이 36.2
게임 순으로 나타났다. 이는 다양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한 전문 검색엔진인 구글의 사용자가 많을 것이라 예상했지만 친숙하지 않은 메인화면, 불편함, 부족한 컨텐츠와 같은 이유로 대부분의 사용자가 구글 검색을 적게 이용하거나 이용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럼에도 구글 검색 서비스를 이
게임인식 및 소비자의식 실태조사』의 결과이다. 본 조사는 만9세 이상부터 만49세 이하의 일반인 1,700명을 대상으로 전화 및 e-mail조사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설문 내용은 컴퓨터 이용실태와 여가활용, 게임이용실태 및 선호 게임 플랫폼(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 PC게임, 비디오게임, 아케이드게임)과
이용률은 2003년 6월(36.1%) 대비 4.1%p 상승한 40.2%가 되었다.
현재 모바일 인터넷과 관련한 많은 연구들은 주로 기술적인 측면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통신 정책 측면에서의 연구가 서유럽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나 그 또한 연구의 폭이 매우 좁게 행해지고 있는 실정이며, 현재까지 행해진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