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한계를 드러냄으로써 르네상스 시대의 인간이 처한 비극적인 상황을 보여주는데, 즉 그는 현실을 사실적으로 반영해낸 르네상스 최초의 극작가였다
희곡으로는 한 목동이 유럽의 정복자로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 비극 《탬벌린 대왕 Tamburlaine the Great》(2부, 1590)과 파우스트 전설에서 취재하여
탬벌린 대왕 Tamburlaine the Great>(2부, 1590)과 파우스트 전설에서 취재하여 무한한 지식욕을 테마로 한 비극<포스터스 박사 Dr.Faustus>(1592)가 특히 유명하다. 그 밖에도 물욕의 권화라고나 할 사나이를 그린 비극<몰타섬의 유대인The Jew of Malta>(1589), 영국사극<에드워드2세 The Trouble some Raigner and Lamentable Death of
크리스토퍼말로로서, 그는 호언장담조의 통속적 양식 가운데 내재해 있는 비극적 잠재력을 살려낸 유일한 작가이다. 그가 그린 주인공들은 대단한 야심가로서, 일찍이 볼 수 없었던 고양된 무운시로 대사를 읊는다. 〈탬벌레인 대왕 Tamburlaine the Great〉(1590)·〈에드워드 2세 Edward Ⅱ〉(1591경)에서 나약
르네상스 연극의 특징
사회적 배경
· 상업무역의 발달
· 세계국민으로서의 자부심
· 엘리자베스 여왕의 연극에 대한 관심
· 전통적 중세상과 르네상스 사상의 적절한 융화
· 연극에 관한 귀족과 대중 사이의 차별 해소
연극 발전에 영향을 준 요소
· 15세기 후반 로마 고전학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