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이다. 그가 그린 주인공들은 대단한 야심가로서, 일찍이 볼 수 없었던 고양된 무운시로 대사를 읊는다. 〈탬벌레인 대왕 Tamburlaine the Great〉(1590)·〈에드워드 2세 Edward Ⅱ〉(1591경)에서 나약한 왕들이 내세우는 정통성을 묵살해버리는 정복자와 정치가들에 의해 기존의 정치질서는 압살되고 만다.
탬벌린 대왕 Tamburlaine the Great>(2부, 1590)과 파우스트 전설에서 취재하여 무한한 지식욕을 테마로 한 비극<포스터스 박사 Dr.Faustus>(1592)가 특히 유명하다. 그 밖에도 물욕의 권화라고나 할 사나이를 그린 비극<몰타섬의 유대인 The Jew of Malta>(1589), 영국사극<에드워드2세 The Trouble some Raigner and Lamentable Death of
, 즉 그는 현실을 사실적으로 반영해낸 르네상스 최초의 극작가였다
희곡으로는 한 목동이 유럽의 정복자로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 비극 《탬벌린 대왕 Tamburlaine the Great》(2부, 1590)과 파우스트 전설에서 취재하여 무한한 지식욕을 테마로 한 비극 《포스터스 박사 Dr. Faustus》(1592)가 특히 유명하다.
바라보는 오늘날의 관점은 다양하다. 기존에는 르네상스를 중세와 차단되는 시대라 정의해 왔으나, 실제로 르네상스에서는 중세의 특징이 많이 발견된다. 점성술이나 마술 등 비이성적, 비과학적인 태도가 르네상스 시대의 작품에서 많이 발견되는 것이 대표적인 예이다. 마르크스주의자들 역시 대부
Ⅴ. 작품의 역사적 배경
아스테릭스 만화에서는 카이사르가 갈리아 전역을 정복하지만 아스테릭스와 오벨릭스가 있는 마을만을 정복하지 못 했다는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갈리아인의 후손이라고 할 수 있는 프랑스인들이 자신들의 자신심을 부추기려 만들어낸 얘기일 뿐 사실은 아니다. 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