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나 장기, 바둑을 연상케 하는 “슈퍼로봇대전”등이 인기를 얻는 것이 가능합니다. 반면 서양인은 집에 진득 지게 앉아서 뭔가 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고 차라리 나가서 뛰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래서 게임의 경우 가볍게 앉아서 즐길 수 있는 스포츠와 액션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서양에
인해 무너져가던 게임시장에서 강자로 우뚝 서게 된다. 이후 닌텐도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어 기네스북에 오른 ‘슈퍼마리오’를 비롯하여 우리에게는 만화로도 친숙한 ‘뽀빠이’, ‘젤다의 전설’, ‘스트리트 파이터’, ‘파이널판타지’와 같은 게임을 만들며 연이은 성공을 하게 된다.
게임이란 근래에 갑자기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인류의 진화와 더불어 발전되어 온, 아주 오래되고 전통적인 인간의 삶의 일부분이다. 중국의 바둑, 근대의 축구나 야구 같은 스포츠 문화도 하나의 게임인 것이다. 그 중 하나인 컴퓨터 게임은 새로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지금 게임을 대표하는 아
캐릭터를 개발하고, 이렇듯 게임뿐 아니라 애니메이션 사업을 통해 어린이층을 공략해서 그로부터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엄청난 수익을 올린 것이 선두자리로 재도약의 큰 기반이 되었다. 그리고 게임기종 분야에서 경쟁사 소니에 비해 우수한 제품을 선보이며 더욱더 큰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하나의 매체로 표현할 수 없는 것을 소설,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음악CD, TV드라마, 영화, 탤런트, 캐릭터 상품 판매 등의 다양한 방면으로 전개하는 것을 뜻하기도 한다. 대개 일본의 오타쿠 문화에서 더욱 활성화된 편으로 어떤 매체로서의 작품이 인기를 끌면 다른 매체의 작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