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문화] `파이널 판타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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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영상문화] `파이널 판타지`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파이널 판타지란?
2. 용어해설
3. 스퀘어는 어떤 회사?
4. 파이널 판타지 공통 세계관의 특징.
5. 파이널 판타지의 시나리오
6. 시리즈별 특징
7.변화된 방향.
8. 파이널 판타지의 성공의 비결
9. 국내 시장 분석.
10. 앞으로 등장할 예정인 파이널 판타지.

본문내용
1. 파이널 판타지란?
일본 “스퀘어”에서 개발한 게임으로 1987년 12월 18일 Final Fantasy라는 이름으로 선보인 이래 지금까지 꾸준히 새로운 작품이 만들어지고 있는 Role Playing Game입니다. 높은 완성도와 인기로 동양을 대표하는 RPG게임으로 이름을 날렸던 게임입니다.

참고 - 동서양 RPG의 차이.
동서양 간의 게임은 장르와 분위기에 있어서 상당한 차이를 보였습니다. 동양의 RPG는 주로 미형캐릭터를 등장시켜서 시나리오 위주의 진행을 하는 반면, 서양의 RPG는 자유도와 액션에 중점을 맞춘 게임이 많습니다. 이는 동서양의 문화적 차이 때문에 기인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선비문화 까지 언급하는 것은 비약일지 모르겠습니다만, 동양엔 집에 오래 앉아서 책만 좔좔 읽는 문화가 있었죠. 그래서 읽기 위주의 “텍스트-어드벤처 게임”이나 장기, 바둑을 연상케 하는 “슈퍼로봇대전”등이 인기를 얻는 것이 가능합니다. 반면 서양인은 집에 진득 지게 앉아서 뭔가 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고 차라리 나가서 뛰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래서 게임의 경우 가볍게 앉아서 즐길 수 있는 스포츠와 액션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서양에서 텍스트 어드벤처나 슈퍼로봇대전은 아예 발매조차 되지 않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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