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우리는 근대성(modernity)과 탈근대성(postmodernity)에 주목하지 않을 수 없다. 얼마 전부터 근래 이전을 근대성이라는 개념으로, 그리고 근래를 탈근대성이라는 개념으로 설명하려는 시도가 여러 학자들에 의해 제기되었다. 이 자리에서 근대성과 탈근대성이라는 개념의 의미와 이를 중심으로 벌
들어가면서..
“UN이고 뭐고 잘 모르지만, 만약 국제적으로 권위 있는 기관이라고 칭하는 자가 오늘날 돌연 당신의 집에 찾아와 한 장의 종이를 내밀면서 ‘당신 집의 반은 다른 사람의 것이 되었다. 즉각 집을 비워주시오.’라고 말한다면 당신은 어떻게 하겠습니까? 결코 받아드릴 수 없겠지요. 우리
"UN이고 뭐고 잘 모르지만, 만약 국제적으로 권위 있는 기관이라고 칭하는 자가 오늘날 돌연 당신의 집에 찾아와 한 장의 종이를 내밀면서 '당신 집의 반은 다른 사람의 것이 되었다. 즉각 집을 비워주시오.'라고 말한다면 당신은 어떻게 하겠습니까? 결코 받아드릴 수 없겠지요. 우리 아랍인이 UN 분할결
들어가면서..
“UN이고 뭐고 잘 모르지만, 만약 국제적으로 권위 있는 기관이라고 칭하는 자가 오늘날 돌연 당신의 집에 찾아와 한 장의 종이를 내밀면서 ‘당신 집의 반은 다른 사람의 것이 되었다. 즉각 집을 비워주시오.’라고 말한다면 당신은 어떻게 하겠습니까? 결코 받아드릴 수 없겠지요. 우리
Ⅰ. 서론
우리 나라에는 여러 종교가 공존하고 있다. 우리 나라에는 유교와 불교로 대표되는 동양의 주요 종교전통들이 있는가 하면, 또한 기독교로 대표되는 서양의 주요 종교전통이 있다. 이들 동, 서양의 주요 전통종교들은 다른 나라의 경우와 달리 우리 나라의 경우에는 비슷한 세력을 지니고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