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에 대한 연구는 타 예술 장르에 비해 부족한 실정이며, 무분별한 패러디기법의 사용으로 패러디광고의 질이 저하되고 있다.
주로 문학분야에의 연구에서 시작된 패러디는 단순 인용과 상징, 은유와는 달리 하나의 원텍스트 전체를 비틀거나 변용시켜 재창조하는 것이다. 패러디가 창조냐 모방이
패러디를 실용적 범주로 확장시켰다. 즉 para를 against, counter로 볼 경우 패러디는 원작을 조롱하거나 우스꽝스럽게 만들려는 의도로 두 텍스트를 대조시킨다. 그러나 para를 close to로 볼 경우 차이를 둔 원작에 대한모방이므로 반드시 조롱이나 우스꽝스런 의도를 포함하지 않아도 되며 진지함을 담을 수
패러디가 문제가 되고 있습니까? 패러디라는 것이 대중들이 알 만한 작품을 가지고 대중의 웃음과 관심을 끌어내기에 거기에 따른 저작권 문제와 명예훼손에 관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분별한 패러디는 올바른 패러디를 나타내지 못하는 우를 범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저희 조는 영상패
얻을 수 있다. 접두사인 para는 두 개의 의미를 지니는데, 그중 하나만이 통상 언급되며 그 의미는 ’대응하는(counter)‘ 혹은 ’반하는(against)‘이다. 그리하여 패러디는 텍스트간의 대비나 대조라는 의미를 갖게 된다. 옥스퍼드 영어사전은 패러디를 다음과 같이 정의하는데,
“산문이나 운무에서
광고들이 쉽게 눈에 뛴다. 이런 경우 인물이 모델이 된다기보다 영화의 캐릭터 자체가 모델이 되는 것이라고 하는 편이 옳을 것이다. 실제 유명 영화속의 인상적인 상황이나 인기장면들은 어김없이 광고에서 재현되는 소재이다.
영화 속 친숙한 장면을 빌려와 광고에 그대로 옮기는 이러한 패러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