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서론
지난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전 세계인의 주목을 받는 게임 엑스포인 E3(Electronic Entertainment Expo ; 전자 오락 박람회)가 LA에서 열렸었다. 이번 E3에서 가장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것은 바로 닌텐도에서 새로 개발한 콘솔게임기 Wii. Wii는 지금까지의 패드로 컨트롤하는 게임기에서 벗어나, 조금 더
2) 일본의 오락 - 빠칭코
(2-1)파친코란?
빠찡꼬는 핀 볼 게임과 비슷한 일본의 독특한 놀이이다. 빠찡꼬 기계는 똑바로 앞에 세워져 있으며 앞면이 유리로 덮여져 있다. 유리 안의 판에는 몇 개의 구멍이 뚫어져 있고 그 주위에 못이 세워져 있는데 게임자는 전동식 핸들을 조작하여 대두 콩 크기의 철
대중문화는 한 사회의 구성원 중 대부분이 공유하는 문화이므로 그 사회를 이해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키워드라 할 수 있다. 그러나 대중문화의 모든 것을 완벽히 살펴보기란 불가능하다. 대중문화는 한 사회의 여러 분야에 너무나 광범위하게 퍼져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한 사회를 이해하기 위해
Ⅰ. 개요
2000년부터 발매되기 시작한 비디오게임기들은 온라인 기능을 탑재함에 따라 비디오게임도 온라인게임과 같이 온라인화, 네트워크화 되기 시작했다. 2001년 9월 발매된 소니의 PlayStation2(PS2)를 비롯하여 MicroSoft사의 X-BOX 등 새로이 등장하는 비디오게임기들이 PC 못지않은 성능을 탑재하고 온라
패미콤)이란 이름으로 전 세계의 개인용 게임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또 전 세계 어린이들의 놀이문화를 바꾸어 놓았던 닌텐도의 입장에서 보면 지난 세월이 상당히 길었다고 할 수 있다.
수퍼 마리오 등으로 대표되는 닌텐도의 게임과 게임기가 전성기를 구가하다가 하강 곡선에 들어선 것은 소니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