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에 이러한 이야기를 소재로 ‘일급살인’이나 ‘쇼생크탈출’과 같은 명작들이 큰 인기를 얻었었으며, 얼마 전에는 펠론이란 영화가 세상에 등장하며 다시 한번 교도소내의 인권문제를 도마 위에 올려 놓았다. felon은 중범죄자를 의미하는 단어로, 평범한 삶을 살던 웨이드가 어느 날 갑자기 처한 상
영화 역시 70여년전 영화라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놀라운 화면구성과, 완벽한 연기를 보여주고 있었고, 심각한 상황을 너무나도 능청스럽고 우습게 연기하는 채플린의 연기력은 정말 대단한 것이었다. 설마 70여년전의 영화가 나에게..... 이하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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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 맺음말
이 영화를 다 본 후 난 참다운 지도자란 무엇인가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게 되었다. 2002년 월드컵 4강 신화를 일궈낸 히딩크 감독과 올림픽 금메달의 신화를 창조해 낸 야구의 김경문 감독처럼 대단한 성과의 중심엔 항상 뛰어난
Ⅰ. 제 5세대 영화
1. 시대적 배경
중국 영화 역사에서 문화대혁명은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중국 영화사 속에서 문혁이 끝난 후에 이어지는 시기를 상처 회복의 단계로 보듯이 그 10년의 세월이 영화 발전을 퇴보 시켰기 때문이다. 문혁의 부정적인 영향은 한 세기가 저물어도 가슴 속에 사무치는 민
영화는 그녀를 위한 정치적인 수단과 도구로 사용되었다. 극단적인 정치 상황 속에서 영화예술은 그 본연의 가치가 무시된 채 왜곡된 형태로 침묵을 지켜야 했다. 문혁 시기 영화예술의 대표 격인 모범극 영화(양판희,樣板戱)는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문화현상이면서 특이한 영화 형식이었다.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