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 지자본위 타자녀교육 공도자숭배의 네 가지 긴요한 길을 밝혀 고루 다 같이 향상발전 할 수 있는 인류상호간의 대불공법으로 정해 준 것이다. 즉 사요는 세상을 고르는 법으로서 개인마다 스스로 실행하여 평등사회를 건설하는 법이다. 종교는 전인류가 공동으로 소망하는 것을 줄 수 있어야 한다
평등 현상은 항상 문제점으로 야기되어 왔다. 사회는 ‘누구에게나 평등하지 않다’ 라는 개념을 인지하고 있지만 반대의 의미로 ‘누구에게나 평등해야한다’ 라는 이중적인 괴리감도 함께 존재한다. 특히 사회계층에서의 부조리로 인한 형평성,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존엄성의 침해들이 양성문제,
우리나라의 경우 사회 전반적으로 뿌리 깊게 박혀 있는 과거의 가부장적 사회인식으로 인해 현대의 남녀평등이라는 공통된 이념에도 불구하고 여성의 사회진출분야는 제약이 따르는 상태이다. 또한 본문자료에서도 제시하겠지만, 최근으로 접어들면서 사회의 전반적 분위기가 남녀평등을 추구하고,
남녀평등의 실현을 목표로 여성의 억압이나 성차별과 같은 여성문제를 개인적인 차원이 아닌 사회적, 국가적 차원의 문제로 인식하고 이를 해결하려는 행동계획으로 정의될 수 있다. 그러므로 여성정책이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모둔 분야에서 여성의 지위와 권익을 향상시켜 남녀가 평등한 사회